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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삼성전자, 시네마 LED 브랜드 ‘오닉스’ 공개
    2018-05-11
  • 삼성전자는 이번 '시네마콘 2018'에서 삼성 시네마 LED의 신규 브랜드인 '오닉스(Onyx)'를 처음 소개하고,
  • 앞으로 이 제품이 설치되는 상영관을 '오닉스'관으로 부르기로 했다.


  • 이 이름은 가장 완벽한 블랙을 상징하는 오닉스 원석의 가치를 담았다.
  • 또한 혁신적인 화질 기술을 통해 완벽에 가까운 블랙과 디테일을 보여줘 전 세계 영화팬들에게 기존에 경험하지 못한 영화관을 제공하겠다는 시네마 LED의 비전을 담은 것이다.


  • '오닉스'는 기존 프로젝터 기반 극장용 영사기의 화면 밝기와 명암비의 한계를 극복한 화질과 HDR 지원,
  • 실제와 같은 몰입감을 선사하는 3D 등을 통해 생생한 영화 콘텐츠 감상이 가능하다.
  • 뿐만 아니라 하만의 JBL 오디오 시스템이 더해져 어느 좌석에서나 최고의 사운드 경험을 할 수 있는 상영관이다.



  • 앞서 삼성전자는 4월 20일(현지시간), 미국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에 위치한 퍼시픽 씨어터 위네카 영화관에 미국 최초로 '오닉스' 스크린을 설치했다.
  • 4월 10일에도 35개 극장·328개 스크린을 보유하고 있는 말레이시아 1위 영화관 체인 GSC(Golden Screen Cinemas)와
  • 시네마 LED 스크린 공급 합의를 마치고, 쿠알라룸푸르 시내에 상반기 중 설치할 예정이다.


  • 삼성전자는 영화관에 더 좋은 HDR 콘텐츠 상영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다양한 업체와 파트너십도 지속 강화하고 있다.
  • 연간 50편 이상의 HDR 콘텐츠를 제작하는 유럽 1위 영화 콘텐츠 편집 업체 이클레어와의 협업을 통해 '오닉스'관에서 이클레어 HDR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.
  • 이클레어는 장기적으로 '오닉스'관에 최적화된 밝기와 명암비로 영상을 별도로 제작해 영화 배급사에 공급할 수 있도록 삼성전자와 함께 HDR 마스터링 관련 공동 연구도 진행한다.
  • 또한, 헐리우드에 위치한 영화 콘텐츠 편집 업체인 라운드어바웃에 시네마 LED 스크린을 설치하고 '오닉스' 스크린의 HDR 영화 콘텐츠 개발 검증에 활용할 예정이다.
  • 아울러 삼성전자는 100년 역사를 지닌 세계 최고 품질의 영화용 카메라·조명기 전문 업체인 아리(ARRI)와
  • 시네마 LED 생태계 구축을 위해 콘텐츠 촬영부터 상영까지 '오닉스' 스크린에 최적화하는 공동 연구를 시작했다.


  •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석기 부사장은 "전 세계 모든 영화 관람객들이 '오닉스' 영화관을 경험할 수 있도록
  • 다양한 영화 업계 관계자들과 차별화된 콘텐츠 제작 지원 등 영화 생태계 확장에 앞장서겠다"고 말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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